홈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충주시보건소에서 건강위험군 관리교실 운영합니다
관리자 2013-01-23 17:00:07 | 조회 439

 

[ 충주시보건소에서 건강위험군 관리교실 운영합니다 ] 

 

 

충주시보건소가 운영하는 건강증진센터에서 건강위험군 관리교실을 운영한다.

 

건강위험군 관리교실은 운동, 영양, 비만, 금연, 절주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잘못된 건강행태를 개선하고 이를 실천토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관내 거주하는 비만, 고혈압, 당뇨, 이상지지혈증 중 한 가지 이상의 질환을 가진 주민을 대상으로 상?하반기로 나눠 한 기수당 100명씩 12주를 기준으로 1주일에 3회 참석을 원칙으로 이번 교실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보건소는 각 읍면동사무소 및 73개 아파트에 안내문을 배포하고 지난 21일부터 이달 31일까지 참가자 모집에 들어갔다.

 

참가비는 무료로 선착순 접수하며, 교육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충주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850-3290)에 직접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다음달 4일 개강하는 상반기 교실에서는 체성분검사와 혈액검사를 시작으로 개인별 특성에 맞는 운동 및 영양관리, 교육 등 지난해 보다 더 새로워진 차별화 된 1:1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만성질환의 증가로 서민들의 경제적 부담이 증가함에 따라 사전 예방 건강 관리체계의 마련에 대한 필요성이 큰 만큼 이번 건강위험군 관리교실이 지역주민에게 큰 만족도를 제공하고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보건소가 운영하는 건강증진센터에는 전문 운동처방사, 영양사, 간호사가 배치돼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상담자 중심의 맞춤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며 연중 상시 운영되고 있다.

 

 

 

 

다음글 다음글 충주시, 2014년 농림수산사업 신청 하세요
이전글 충주, 노루목 얼음썰매장 와 보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