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설날큰잔치] “전통시장에 福 이 넘친다”- 자유.무학시장 7일,8일
관리자 2013-02-07 12:32:50 | 조회 852

 

 [설날큰잔치] “전통시장에 福 이 넘친다”- 자유.무학시장 7일,8일 

 

 

설 명절을 맞아 충주 자유ㆍ무학시장에서 7일과 8일 양일간 ‘정과 나눔’이란 주제로  ‘설날 福 큰잔치’ 행사가 열린다.

 

자유ㆍ무학시장상인회와 함께 충주시, 주부모니터단 등 민ㆍ관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의 활력 있는 분위기 창출을 통한 설 고객 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설 연휴기간 전 시장을 찾는 고객들과 시장상인들이 다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양일 모두 개그맨 유택의 오프닝 멘트로 행사가 시작돼 사물놀이 퍼포먼스, 까치까치 설날 삼돌이와 함께, 추억의 7080콘서트, 추억의 동동구루므 공연, 각설이 공연, 설날 맞이 가요무대, 고객 노래자랑, 깜짝경매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 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형 윷놀이, 대형 제기차기, 투호 등 설날 전통놀이가 진행되고 놀이마당 곳곳에는 모닥불이 피워져 고구마, 군밤, 가래떡도 구워먹을 수 있다.

 

자원봉사단 사과향기와 주부모니터단에서는 떡메치기, 가래떡썰기, 떡 판매, 무료 떡 및 차 나누기 등 고객 참여행사와 함께 성금모금도 진행해 모금된 성금은 상인회에 전달해 시장 인근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 특히 눈에 띄는 이벤트는 7일 오후 4시부터 이종배 충주시장을 비롯해 100여명의 시 공무원과 주부모니터단, 자원봉사단 사과향기, 드림스타트 아동 등 200여명이 참여해 펼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다.

 

이날 장보기 행사는 참여자들이 시장에서 가장 작은 호박사오기, 사랑하는 사람에게 줄 소중한 선물사오기 등 각각의 미션이 담긴 복주머니를 뽑아 주어진 시간 내에 시장에서 상품을 구입해 오는 이벤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품을 구입한 참여자는 구입해 온 상품을 설명하고 고객들의 반응에 따라 순위를 정해 선물도 줘 즐겁고 의미 있는 장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장보기 행사에 참여한 시 공무원들은 시장 점포에 직접 복조리를 걸어주고 정담을 나누며 서로 덕담을 주고받는 훈훈한 시간도 갖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나누며 새해를 시작하고 준비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대형마트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에게 용기를 줄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다음글 다음글 충주시, 전통시장 전기설비 안전점검
이전글 [관련기사]설 차례상,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15% 싸다